⌜입주인 욕구 맞춤 전국 여행지도 만들기 : 내가 계획하고 떠나는 나의 여행⌟
페이지 정보
본문
날 짜 : 2024. 11. 25(월) ~26일(화) / 1박 2일
장 소 : 경기도 이천, 여주 일대
입주인 : 장*진, 심*진
동행인 : 송*연, 최*혜, 임*오
⌜입주인 욕구 맞춤 전국 여행지도 만들기 : 내가 계획하고 떠나는 나의 여행⌟
‘1박 2일, 식도락, 리조트’ 욕구가 일치하는 두 입주인이 만나 여행을 떠나기로 계획했습니다.
건강상의 이유로 휠체어에 오래 앉아 있을 수 없기에 이동 거리가 길지 않고, 먹거리, 볼거리가 많은 곳은 어디일지 인터넷 이곳저곳을 검색해 보며 찾아낸 곳은 경기도 이천과 여주였습니다.
이천에 있는 ‘루넨시아 테마파크’는 벽돌로 꾸며진 신비하고 멋진 세상이었습니다. 이제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한껏 입주인들을 들뜨게 했으며 가는 곳마다 예술적(?)인 사진을 찍어낼 수 있었습니다. 다만, 건물 입구마다 경사로가 없고 벽돌길이 울퉁불퉁하여 아쉬움이 남았습니다.
그리고 방문한 푸르메소셜팜 내 카페 ‘무이숲’. 발달장애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과 함께 장애, 비장애의 경계 없이 공동체가 이루어지는 공간을 만들자는 취지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. 휠체어 이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공간이 이루어져 있었으며 엘리베이터와 넓은 출입구 등,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었습니다. 특히 통창으로 탁 트인 자연을 가까이서 느낄 수 있었으며 좌식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구역에 빈백 소파가 있어 일반 의자에 앉기 어려운 입주인도 편안하게 기대앉아 좋아하는 빵과 음료를 마시며 휴식할 수 있었습니다.
입주인들이 제일 기대하던 숙소는 ‘오크밸리 리조트’였습니다. 현관으로 들어서자 드넓은 거실이 보였고 창문으로 보이는 멋진 풍경에 입주인들의 웃음이 멈추질 않았습니다. 해가 지고 조명이 켜진 바깥 풍경은 더없이 황홀했습니다.
중화요리, 숯불닭갈비, 솥밥 등 입주인들의 입맛을 만족시킨 다양한 식사와 달콤한 음료, 알록달록 먹기에도 아까운 케이크까지. 1박 2일 많이 먹고, 많이 웃고, 많이 보았습니다. 입주인들이 많이 웃고 즐길 수 있었기에 담당인 저희도 아주 행복했습니다.
* 여행 경비는 장근석&팬클럽 '크리제이' 에서 지원해 주셨습니다.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.
- 이전글2024년' 주몽 송년행사'를 계획했습니다. 24.12.12
- 다음글첫눈 온 날, 눈사람을 만들어 보자 24.11.27
댓글목록
주몽재활원님의 댓글
주몽재활원 아이피 (115.♡.207.83)
몇 장 안되는 사진인데도
그 속에서 엿볼 수 있는 미소와 분위기
입가에 저절로 미소가 머금네요.
멋진 여행 사진과 후기로 즐감했습니다.
입주인들의 욕구에 맞춰 좋은 여행 함께
계획하고 동행해 주신 우리 선생님들 고맙습니다^^